경민대 ‘2021 혁신지원사업 및 LINC+ 성과전시회’ 개최
상태바
경민대 ‘2021 혁신지원사업 및 LINC+ 성과전시회’ 개최
  • 김기만 기자
  • 승인 2021.11.24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웰매칭시스템 K1 구축 시연, 전공 및 창업동아리 우수작품 전시, 산업체 연계 캡스톤디자인경진대회, 후진학선도형 평생교육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 선보여

경민대학교(총장 이연신)1124일 경민대 내 승태관에서 ‘2021 혁신지원사업(Bye AHA, Hello WoW) LINC+ 성과전시회’, 지역링크(CO-LINK)사업전시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성과전시회에는 이연신 총장, 오범구 의정부시의회 의장, 임영주 중소벤처기업부 경기북부소장 등이 참석했으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지키며 진행했으며 실제 로봇이 전시회 안내를 하는 4차산업시대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었다.

경민대는 올 한해 수행해왔던 교육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LINC+사업 및 후진학사업’, 지역 LINK사업에 대한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이번 전시회를 마련했다. 산학협력 가족회사와 재학생이 함께한 이번 행사를 통해 웰매칭시스템 K1 구축 시연, 전공 및 창업동아리 우수작품 전시, 산업체 연계 캡스톤디자인경진대회, 후진학선도형 평생교육사업, LINC+사업 성과전시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이연신 총장은 그동안의 성과에 대해 대학의 임직원들에게 감사하며, 더욱 발전하는 지역사회의 경민대학을 주문했다.

혁신사업과 후진학사업의 단장을 맡고 있는 홍지연 부총장은 웰매칭사업 등 다양한 혁신사업과 경기북부의 후진학사업을 선도하면서 나온 주요성과를 지역과 대학 등에게 공유하여 그 성과를 확산하고자 한다며 그 의미를 전달했다.

링크플러스 사업단장을 맡고 있는 김환철 산학협력단장은 협약산업체로의 취업률강화, 미러형실습실 통한 현장일체형 인재양성, 4차산업시대 AI센타를 통한 경진대회 등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산학연사업인 링크 3.0사업에 진입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전시회에는 의정부시의 위탁을 받은 지역링크(CO-LINK)사업의 성과 및 의정부일자리센타의 부스도 설치해 지역일자리 창출을 위한 전시도 진행한다.

한편 경민대학교는 2018년 자율개선대학, 2019년 혁신지원사업 1유형, 사회맞춤형 학과중점형 LINC+육성사업 선정, 2020년 혁신지원사업 3유형 선정, 2021년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 일반재정지원 대학선정 등 경기북부 대표 고등교육기관으로 발전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