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경기도 시군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영예’
상태바
동두천시 경기도 시군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영예’
  • 김영환 기자
  • 승인 2021.11.23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사업비 1억원 확보…인구수에 따라 총 3개 그룹으로 구분해 98개 지표 정량평가 및 정성평가
동두천시청 전경.
동두천시청 전경.

동두천시가 경기도에서 실시한 2021년 시군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기관 표창과 함께 상사업비 1억 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시는 최용덕 시장의 적극적인 지원과 관심 아래, 부시장을 중심으로 평가계획이 확정되기 이전부터 연초 자체계획을 수립하고 지표별 컨설팅을 실시하는 등 전년도 부진지표 원인분석과 대응방안 논의로 철저한 사전준비를 추진해 왔다.

또한 4월에 확정된 평가항목에 대해 지표별 목표를 설정하고 대응보고회 및 간담회를 12회 실시하여 단계별 전략적 대응체계를 운영하는 등 다각적으로 노력을 기울여 왔다.

경기도 시군종합평가는 도내 31개 시·군을 인구 수에 따라 총 3개 그룹으로 구분해 98개 지표에 대한 각 시·군의 성과를 정량평가하며 이와 함께 시군별 우수사례를 상대적으로 평가하는 정성평가로 나누어 진행한다.

동두천시는 이번 평가에서 3그룹 내 종합순위 4위를 차지해 장려상을 확보했다. 특히 국민이 주인인 정부, 삶의 기본을 보장하는 복지, 깨끗한 환경·편리한 교통 살고 싶은 경기도, 안전하고 즐거운 경기도의 4개 분야에서 만점을 받아 1위를 차지했고 정성평가 부문에서 6개 사업이 선정되는 등 동일 그룹 내 최다로 동두천시의 우수한 역량을 입증했다.

최용덕 동두천시장은 시군종합평가는 국가 및 도 위임사무와 주요시책 등의 핵심지표로 행정 전 분야의 서비스 질을 평가하는 제도로서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만큼 2021년 우수기관 선정 결과는 동두천시 전 공직자가 열심히 노력한 결실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시민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신뢰감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즐거운 변화, 더 좋은 동두천 만들기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