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포천세무서 군민 납세편의 위해 ‘맞손’
상태바
연천군-포천세무서 군민 납세편의 위해 ‘맞손’
  • 김기만 기자
  • 승인 2021.11.02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광철 연천군수 김성원 국회의원, 홍재필 포천세무서장 참석…업무 협약 체결
김광철 연천군수(가운데)와 김성원 국회의원(왼쪽), 홍재필 포천세무서장(오른쪽)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
김광철 연천군수(가운데)와 김성원 국회의원(왼쪽), 홍재필 포천세무서장(오른쪽)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

연천군은 지난 111일 본관 2층 상황실에서 포천세무서와 상호협력 및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광철 연천군수와 김성원 국회의원(동두천·연천), 홍재필 포천세무서장 등이 참석했다.

앞서 지난 9월 연천군·포천세무서·연천군기업인연합회는 공동으로 간담회를 개최해포천세무서 연천군 민원실의 필요성에 공감했다.

이에 양 기관 실무진은 지난 2개월 동안 수차례 출장과 토의를 통해 장소와 규모를 확정했고 서로의 역할 등을 분담했다.

포천세무서 연천군 민원실 장소는 전곡읍 행정복지센터 1, 규모는 약 19.84(6)이다. 민원실 설치공사는 연천군이 부담하고, 각종 전산 장비 등은 세무서가 추진한다. 민원실 준공 후 국세공무원 1명을 파견해 각종 신고서 접수, 사업자등록 신청·정정 등 국세 관련 민원서비스를 제공한다.

김광철 연천군수는 포천세무서 연천군 민원실의 큰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포천세무서 연천군 민원실이 설치되면 연천군민이 보다 편리하게 국세 관련서비스를 제공받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홍재필 포천세무서장은 그동안 연천군민이 겪은 국세 민원 불편을 해소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김광철 연천군수와 김성원 국회의원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성원 국회의원은 연천군 기업인연합회와 소상공인연합회의 애로사항을 청취 후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나섰다많은 관심과 격려를 보내준 유관기관과 연천군민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