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의정부시지회 노인재능나눔활동지원사업 간담회 개최
상태바
대한노인회 의정부시지회 노인재능나눔활동지원사업 간담회 개최
  • 김기만 기자
  • 승인 2021.10.27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담안내 25명, 학습지도 15명 등 65세 이상 노인대상으로 참여자 40명 선발
김형두 지회장(앞줄 가운데) 간담회를 마치고 노인재능나눔활동 참여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형두 지회장(앞줄 가운데) 간담회를 마치고 노인재능나눔활동 참여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노인회 의정부시지회(지회장 김형두)는 지난 1026일 지회 4층 대회의실에서 상담안내 25, 학습지도 15명 등 노인재능나눔활동 참여자 40명이 모인 가운데 2021년도 노인재능나눔활동지원사업 참여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사회적거리두기 4단계로 인해 4층 대회의실에서 코로나 방역지침을 준수하면서 지회장 인사말씀에 이어서 참여자들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 등에 대해 논의한 후 참여자 만족도 조사,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지회는 남다른 재능을 지니고 있는 65세 이상 노인들을 대상으로 참여자 40명을 선발하여 지난 3월초부터 10월말까지 8개월 동안 노인재능나눔활동지원사업을 진행해 왔고, 참여자들은 한결 같이 자신들의 재능나눔을 통해 보람과 긍지를 갖고 열정적으로 봉사해 왔으며 2022년에도 노인재능나눔활동지원사업에 계속 참여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김형두 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사회적거리두기 4단계로 격상된 상황에서 어려움이 많은 중에도 예방수칙을 철저히 잘 준수하면서 안전하게 마무리 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 “그 동안 노인들의 사회참여에 큰 역할을 해 온 노인재능나눔활동지원사업을 보건복지부와 노인지원재단에서 재능을 보유한 노인에게 재능나눔활동 기회를 부여하여 성취감 제공과 건강 유지 및 활발한 노후생활을 위한 여건을 마련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