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는 언제까지 섹스가 가능해요?
상태바
여자는 언제까지 섹스가 가능해요?
  • 한북신문
  • 승인 2021.09.19 0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혜성 해성산부인과 원장

 

예전에 황희 정승이 그의 어머니에게 여자는 언제까지 섹스가 가능하냐고 물었다. 그의 현명한 어머니는 그에게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불쏘시게로 꺼져 가는 화롯불을 뒤척였다고 한다. 즉 여자든 남자든 불씨가 남아있는 한 숟가락 들 힘만 있다면 살아있는 한 성관계가 가능하다는 말이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성관계가 가능하려면 남자는 발기가 되어야 하고 여자는 물이 나와야 한다.

예전에는 이런 성적인 문제를 해결할 방법이 없었는데 지금은 의학적으로 해결이 가능하다. 그래서 방법을 찾아서 노력을 하면 황희 정승 어머니의 말처럼 생명의 불씨가 남아있는 한 성관계는 가능하다.

3년 전에 73세의 단아하고 곱고 조용한 여성이 산부인과를 찾아왔다.

그녀는 남편과 사별한 지 10년이 넘었는데 얼마 전에 7살 연하 남자친구에게 프로포즈를 받았다. 그녀는 남편이 남겨놓은 재산으로 세를 받아서 살고 있고 자식들은 멀리 떨어져 지내고 있었다. 그녀의 집에 무언가 고장이 났을 때 그는 가끔 그것을 고쳐주러 왔는데 그는 돈을 받지 않고 밥이나 한 끼 주고 커피나 한 잔 주라고 하면서 알고 지내던 사이였다.

그런 그가 그녀에게 사귀자고 얘기를 했다. 그녀는 몇 년간 거절하다가 최근에 그를 허락했고 그와 성관계를 했는데 나쁘지 않았다. 하지만 마음은 이팔청춘인데 몸은 말을 잘 듣지 않았다. 즉 질이 건조해서 애로사항이 있었다.

그녀는 비비브 질레이저 시술을 받겠다고 결정하고 왔고 시술을 받았다. 시술을 받은 후 그녀의 질건조증은 해결이 되었다.

그녀가 성관계를 하다가 음경이 빠지고 질 입구가 안 예쁘다고 그것을 개선해 달라고 했다. 그래서 이쁜이수술을 하겠냐고 물었고 그녀는 수술을 하겠다고 했다. 1년 동안 질관리를 받고 갱년기 여성호르몬제를 복용해서 그녀의 질은 건조하지 않고 조금 헐거웠다. 그녀에게 이쁜이수술을 시술했고 갱년기 여성호르몬제도 처방해 주었다. 그녀의 남자 친구는 성적으로 건강했는데 질레이저 시술과 이쁜이수술 후에 성관계를 하는 것이 좋다고 그녀에게 얘기했다. 그 후로 두 사람은 매일 만나고 같이 밥을 먹는 사이가 되었다.

그녀는 폐경이 된 후에 오르가즘을 느낀 적이 없다고 얘기를 했고 내가 진동기를 처방해 주었다. 그녀의 표정은 점점 밝아지고 3개월에 한 번씩 갱년기 여성호르몬제를 처방받으러 오면서 벨라도나 질레이저로 질 관리를 꾸준히 하고 있다.

언제까지 섹스가 가능한가? 그 대답은 각자의 몫이다.

특히 한 쪽이 성적으로 건강할 경우 다른 쪽이 노력을 하면 두 사람의 성기능은 계속 유지될 수 있다. 그녀처럼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는 것을 증명하면서 적극적으로 인생을 만들어 가시길 권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