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 모든 것을 대학생의 시선으로…경기사랑 대학생 UCC 공모전 개최
상태바
경기도의 모든 것을 대학생의 시선으로…경기사랑 대학생 UCC 공모전 개최
  • 정정미 기자
  • 승인 2021.08.25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대학생(휴학생, 유학생 포함) 대상으로 경기도 문화, 예술, 관광, 역사, 맛집 등 경기도와 관련한 영상콘텐츠 제작 공모전 개최
총상금 2000만원…10월17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서 접수
경기사랑 대학생 창작콘텐츠(UCC) 공모전 포스터.
경기사랑 대학생 창작콘텐츠(UCC) 공모전 포스터.

경기도가 대학생의 시선으로 경기도의 문화, 역사, 관광 등을 담아내는 경기사랑 대학생 창작콘텐츠(UCC) 공모전을 오는 1017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경기도의 모든 것을 들여다본다, -(ZOOM-IN) 경기!’를 주제로 휴학생을 포함한 전국 대학교 내외국인 재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대학생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제작한 영상콘텐츠를 발굴해 전국 대학생에게 경기도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장르와 형식은 광고, 애니메이션, 영화, 뮤직비디오 등 제한이 없으나 장편 부문은 5분 이내, 단편 부문은 1분 이내로 제작해야 한다. 1017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www.gyunggiucc.com)를 통해 신청한 후 공식 이메일(gyungi.ucc@gmail.com)로 제작 영상을 발송해 접수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 심사는 양질의 영상콘텐츠를 선정하기 위해 실무평가단 적격심사 및 전문가·사회관계망서비스(SNS) 심사 등 단계별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1112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며 최종 순위는 시상식이 개최되는 1120일 발표된다. 상금 규모는 장편 부문 대상 400만 원, 단편 부문 대상 250만 원 등 총 2000만 원 규모다. 대상부터 동상까지 선정된 작품에 경기도지사 상장이 수여된다.

경기도 박승삼 평생교육국장은 대학생들이 경기도의 문화, 예술, 역사, 관광 등에 대해 어떤 시각을 가지고 있고 어떻게 영상으로 표현할지 기대가 된다이번 공모전을 통해 대학생들이 경기도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고 관심을 갖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모전 접수 방법, 심사기준 등 자세한 내용은 경기사랑 대학생 UCC 공모전 홈페이지(www.gyunggiucc.com)를 참조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