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청렴한 생활, 10가지 약속’ 실천 다짐
상태바
국민연금공단 ‘청렴한 생활, 10가지 약속’ 실천 다짐
  • 한북신문
  • 승인 2021.08.12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연금공단 의정부지사장 송호동
국민연금공단 의정부지사장 송호동.
국민연금공단 의정부지사장 송호동.

우리 사회의 청렴도 제고를 위한 노력에 국민연금공단도 최선을 다해야 하기에 임직원 모두가 적극적으로 동참하도록 여러 가지 방안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국민연금공단은 임직원의 반부패 의식 제고와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청렴 교육을 의무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부패방지 및 청렴도를 높이기 위해 올해는 조직문화를 획기적으로 쇄신하는 반부패·청렴도 향상 종합계획을 수립, 추진하고 있습니다.

반부패·청렴도 향상 종합계획의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전 직원의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국민연금공단 임직원 행동지침청렴한 생활, 10가지 약속을 마련하였습니다.

세부내용으로 성희롱·성추행·성차별 금지 공정한 업무처리 공정한 직무수행을 해치는 알선·청탁 금지 정보의 유출 및 무단열람 금지 상호존중하기 갑질금지 부당한 업무지시 금지 직무수행과 관련하여 금품 등 수수 금지 공단 직원으로서의 품위손상 금지 학연·혈연·지연 등을 이유로 특정인에게 특혜 금지를 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반부패 의식 제고와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공단의 노력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한 공공기관 청렴도조사에서 4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 되었고 앞으로 국민연금공단은 국민의 행복한 노후를 책임지는 종합복지서비스 기관으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가지고 전 직원이 공정하고 투명한 공직사회와 청렴 문화 정착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국민이 행복한 모두의 국민연금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