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원 의원 전국 270개 시민‧사회단체로부터 헌정대상 수상
상태바
김성원 의원 전국 270개 시민‧사회단체로부터 헌정대상 수상
  • 정정미 기자
  • 승인 2021.07.06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의원 의정활동 총12개 항목 종합평가 결과 우수 국회의원으로 선정
김 의원 “코로나 극복, 민생‧경제 안정과 함께 경기도 발전위해 최선 다할 것”
동두천연천 국회의원 김성원.
동두천연천 국회의원 김성원.

김성원 국회의원(사진, 동두천연천)이 지난 76일 법률소비자연맹이 선정한 21대 국회 1차연도 대한민국 헌정대상을 수상했다.

헌정대상은 전국 270여개 시민사회단체가 모인 법률소비자연맹이 매년 국회의원 의정활동을 본회의상임위 출석률 법률안 발의현황 국정감사 성적 예결산특별위원회 활동 등 총12개 항목별로 엄정하게 종합평가하여 의정활동 우수 국회의원에게만 수여하는 가장 명예로운 상이다.

김 의원은 제21대 국회 등원 이후 국민의힘 원내수석부대표를 역임하면서 코로나 장기화로 침체된 민생과 경제를 안정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해왔다. 또한 국회 운영위원회, 환경노동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국민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정부 정책이 펼쳐질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했다는 평가도 받고 있다.

이와함께 제21대 국회 출범 후 경제, 안전, 보훈 등 민생과 관련한 다양한 패키지법 등 총 64건의 법안을 대표발의해 11건이 통과되는 등 국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앞장서왔다.

김성원 의원은 20대 국회에 이어 제21대에서도 경기도 발전이라는 성원과 기대에 보답하기 위해 맡은 역할에 최선을 다하며 성실히 의정활동에 임해온 부분들을 좋게 평가해주셔서 명예로운 상을 수상할 수 있었던 것 같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그러면서 코로나 극복과 민생경제 안정은 물론 경기도를 대표하는 국회의원으로서 수도권 규제개혁을 통해 역차별을 해소하고 경기도민들의 삶의 질이 실질적으로 개선될 수 있도록 초심 잃지 않고 낮은 자세로 의정활동에 더욱 정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