된장·고추장·간장王 및 소스개발장인 선발
상태바
된장·고추장·간장王 및 소스개발장인 선발
  • 김기만 기자
  • 승인 2021.06.22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회 대한민국장류발효대전 盛了…출품농가 총 250팀, 1000여명 참여
제3회  대한민국장류발효대전에 출전한 팀이 요리를 하고 있다.
제3회 대한민국장류발효대전에 출전한 팀이 요리를 하고 있다.

()한국장류발효인협회 주최 제3회 대한민국 장류발효대전이 지난 620일 인사동 인사아트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대한민국 국회,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의회가 후원하고 한국문화예술명인회가 주관한 이번 제3회 대한민국장류발효대전은 첨단화, 디지털화 되어 가는 현대사회에서 설 땅을 잃어가는 전통장류발효식품인 된장 고추장 간장 청국장은 물론 전통장을 활용한 응용장류소스장인을 선발하는 우리나라 유일한 장류소스경연대회로 그동안 정부와 시민들의 관심 밖에서 소외되던 전국 10만 장류농가들의 축제 한마당 경연대회로 전국 각지의 명품 장들이 출품됐으며 최고의 장류발효소스가 발굴됐다.

대회를 주최한 한국장류발효인협회는 전국 각 지역의 특산품인 팔도장맛을 특화해 100개의 명품 장류브랜드 발굴 및 선양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번 장류발효소스경진대회에서 축적된 한국의 장류소스의 진미를 세계화 시키는 포부를 실현시키기 위해 노력 중이다.

수상결과는 2021 장류발효대전 출품농가는 총 250, 참여인원 1000여명이 지난 613일부터 620일 본선까지 대장정을 이루었으며 최고의 된장왕부문으로 영주죽령주막 안정자. 구미 이갑자 응용고추장 최종숙 김해 박연희 고추장왕부문 신안 전진자 주상미 김리나 응용고추장부문 김명순 이경희 간장왕부문 해남 박찬규. 김영숙 송영희 응용장류왕부문 해남어된장 박서영, 순천칠게장 김광순, 응용장개발 김미화 문승희 별미장 변인화 양명옥씨가 수상했다.

서울 인사동 인사아트프라자 하늘정원에서 개최된 단체전 학생부는 드림제과제빵요리학원팀과 유한대·폴리택대 연합 최고의 맛팀, 일반부는 박지은씨 등의 미각포럼팀, 이영근씨등의 명인요리팀이 수상했다.

이번 대회를 개최한 한국장류발효인협회 관계자는 향후 대한민국장류발효대전을 세계소스올림픽으로 확장하여 K푸드의 대표 브랜드인 전통장류발전에 기여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문의전화 010-2617-5691.

제3회 대한민국장류발효대전에 참여해 수상한 학생팀들이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제3회 대한민국장류발효대전에 참여해 수상한 학생팀들이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제3회 대한민국장류발효대전에 참여해 수상한 일반팀들이 관계자들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
제3회 대한민국장류발효대전에 참여해 수상한 일반팀들이 관계자들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