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장진호 전투와 오늘의 대한민국 미술·사진작품 공모
상태바
제1회 장진호 전투와 오늘의 대한민국 미술·사진작품 공모
  • 김기만 기자
  • 승인 2021.05.21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가 6.25전쟁 71주년 기념
전투영웅들을 기억하고 전쟁을 경험하지 못한 세대에게 호국정신과 안보의식 고취 일환
제1회 장진호 전투와 오늘의 대한민국 미술·사진작품 공모 포스터.
제1회 장진호 전투와 오늘의 대한민국 미술·사진작품 공모 포스터.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가 6.25전쟁 71주년을 맞아 장진호 전투에서 희생한 전투영웅들을 기억하고 전쟁을 경험하지 못한 세대에게 호국정신과 안보의식을 고취하기 위한 미술·사진작품을 공모한다.

공모기간은 오는 723일까지이며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누구나 가능하다. 응모방법은 인터넷 메일 및 실물작품 접수하면 되고 주제는 장진호 전투와 오늘의 대한민국(작품 제목은 자유)’이다.

시상은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특선, 입선 등 국가보훈처장, 무공수훈자회장 상장 및 상금을 수여한다.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 관계자는 "응모작품은 순수 창작품으로 타 공모전과 중복 출품할 수 없으며 표절이 없어야 하고 출품작의 공동 저작은 허용하지 않는다. 또한 출품작품 내 모든 형태의 결과물 및 작품 소재로 이용된 인물, 건물 등 저작권과 초상권 등에 관한 문제는 출품 전에 응모자가 해결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수상 후 부정한 방법에 의한 수상으로 밝혀질 경우 수상을 취소하고 상장과 상금은 환수조치하며 출품작에 대한 저작권은 응모자에게 있으나 작품 출품 시 붙임 양식에 의한 입상작 저작물 이용 허락에 관한 동의서를 제출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동의서를 제출한 수상작품에 한해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가 2033년 말까지 전시, 홍보, 상영, 간행물 제작, 배포, 교육자료 등 비영리 목적에 사용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사진작품은 창작 사진이어야 하며 장진호전투 등 6.25전쟁 관련 기록사진은 소재로 사용할 경우 항의 저작권과 초상권을 해결한 후 작품을 제출해야 한다. 출품작은 반환되지 않으며 행사종료 후 1개월간 보존 후 폐기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