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공공기관 3차 이전 1차 심사결과 발표
상태바
경기도 공공기관 3차 이전 1차 심사결과 발표
  • 김기만 기자
  • 승인 2021.05.05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중으로 주민 여론조사를 거쳐 5월말 2차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통해 최종선정
경기연구원 남양주, 양주, 의정부, 이천 등 4개 시군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가장 치열 가평, 광주, 안성, 연천, 파주, 포천 등 6개 시군
수원시에 위치한 경기도청 전경.
수원시에 위치한 경기도청 전경.

경기도가 도내 지역균형 발전을 위한 7개 도 공공기관 3차 이전 시군 공모 1차 심사결과를 지난 54일 발표했다.

1차 심사결과 경기연구원은 4개 시·(남양주, 양주, 의정부, 이천) 경기도여성가족재단은 4개 시·(가평, 김포, 남양주, 이천) 경기복지재단은 5개 시·(가평, 안성, 양주, 양평, 이천)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은 6개 시·(가평, 광주, 여주, 연천, 이천, 포천) 경기신용보증재단은 4개 시·(고양, 남양주, 연천, 이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6개 시·(가평, 광주, 안성, 연천, 파주, 포천) 경기주택도시공사는 5개 시·(고양, 구리, 남양주, 파주, 포천)1차 심사를 통과했다. ·군 순서는 가나다순

도는 각 기관별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7인 내외의 선정심의위원회를 구성하고 시·군에서 추천한 이전 부지를 현지실사 하는 등 공정성과 객관성을 바탕으로 1차 심사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도는 5월 초부터 2차 심사기준에 포함된 지역의 주민 여론조사를 실시하고 5월말 2차 프레젠테이션(PT)심사를 통해 최종 이전지역을 선정할 계획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2차 심사도 각 기관 심사위원회를 바탕으로 공정하고 투명하게 추진해 가장 최적지를 선정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가 지난 417일 도민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응답자의 62%(617)도 공공기관 3차 이전추진에 대해 잘했다고 답했다. 긍정 평가 응답자 617명에 대해 그 이유를 물었을 때 분산을 통해 지역 균형 발전에 도움이 된다’(53%)는 답이 가장 많았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