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만9334명 ‘꿈날개’ 코칭서비스 이용 '호응'
상태바
지난해 1만9334명 ‘꿈날개’ 코칭서비스 이용 '호응'
  • 김기만 기자
  • 승인 2021.03.23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자 2001명중 48% 이력서클리닉, 모의면접 이용해
취·창업역량진단, 취업상담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
올해 ‘온라인 취준진담(선배와의 대화)’ 등 구직자 맞춤형 서비스 추가 예정
경기도일자리재단 온라인취업지원서비스 ‘꿈날개’가 구직자들의 취업 성공을 돕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은 화상 모의면접 모습.
경기도일자리재단 온라인취업지원서비스 ‘꿈날개’가 구직자들의 취업 성공을 돕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은 화상 모의면접 모습.

경기도일자리재단 온라인취업지원서비스 꿈날개가 다양한 비대면 온라인 취업지원 서비스로 많은 구직자들의 취업 성공을 돕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꿈날개는 경기도, 여성가족부가 지원하고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운영하는 온라인 경력개발센터다. ·창업 역량진단을 포함한 취업 준비 지원 프로그램과 인사노무 상담, 고충 등 직장 적응상담 서비스 등 여러 경력개발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가중되는 취업난과 비대면 서비스 수요 증가에 따라 취업상담, 이력서 클리닉, 모의면접 등 꿈날개서비스에 대한 이용자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24시간 비대면 서비스라는 장점 때문에 작년 한해에만 18334명이 꿈날개온라인상담서비스를 이용했다.

취업 성공률도 높은 편이다. 지난해 꿈날개이용자 중 자발적으로 취업여부를 등록한 2001명 중 48%965명이 꿈날개이력서클리닉과 모의면접 서비스를 이용해 취업에 성공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력서 클리닉서비스는 경력, 경험사항 등을 고려한 자기소개서를 검토해 주고 서류 전형 준비를 위해 대비해야 할 부분을 빠르게 알려준다. ‘모의면접은 전문 모의면접관과 1:1 화상 실시간 면접을 통해 개선점, 면접 성공 전략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셀프면접참여자는 면접 연습 시 활용 가능한 녹화영상과 희망자에 한해 전문가의 코칭 보고서를 받아볼 수 있다.

꿈날개 취업지원 서비스를 통해 공공기관에 입사한 A씨는 꾸준히 이력서 클리닉을 받으며 자기소개서 작성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고 취업에 성공했습니다라며 이용을 적극 추천했다.

제윤경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는 취업의 어려움을 겪는 경력보유여성들과 청년들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 제공하려고 기획 중이다. 올해 안으로 현직자들의 취업노하우를 듣는 온라인 취준진담과 같은 새로운 서비스도 예정돼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