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정 도시재생 뉴딜사업 현장지원센터 통해 지역 맞춤형 사업 추진
상태바
덕정 도시재생 뉴딜사업 현장지원센터 통해 지역 맞춤형 사업 추진
  • 김영환 기자
  • 승인 2021.02.10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까지 국비 100억원 비롯해 총 167억원의 사업비 투입
양주시 덕정 도시재생 뉴딜사업 마스터플랜.
양주시 덕정 도시재생 뉴딜사업 마스터플랜.

양주시가 덕정 도시재생 뉴딜사업 현장지원센터를 통해 덕정동 140-1번지 일원 146636 를 대상으로 지역 주민 주도의 지역 맞춤형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지난 1월 덕정 도시재생 뉴딜사업 현장에서 주민과 밀접하게 소통하며 도시재생사업과 지역공동체 활성화 사업 등을 중점 추진하기 위해 덕정동 133-31번지 건물 3층에 덕정 현장지원센터를 마련했다.

센터 건물 1층에는 주민 커뮤니티 센터와 주민 쉼터가, 2층에는 덕정 행복마을관리소가 함께 조성돼 있어 종합적인 지역 주민 중심 맞춤형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이 가능하다.

센터는 현재 지난 9월 개소한 덕정 행복마을관리소의 지역순찰, 취약계층 돌봄, 환경개선사업 등 지역밀착형 공공서비스 사업과 연계해 마을공동체 조성을 위한 도시재생 기초활동을 추진 중에 있다.

특히 2023년까지 국비 100억 원을 비롯해 총 167억의 사업비를 투입, ‘어울림, 되살림, 터불림 사람 모이는 덕정을 주제로 덕정 원도심의 재활성화를 위한 도시재생사업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주요사업은 덕정역세권 상권 활성화를 위한 상권 거점 커뮤니티 센터 조성 주거환경 인프라 개선을 위한 골목길 정비사업 안전안심마을 조성 가족 숲 조성 사업 등이다.

이어 지역경제와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동네관리소 운영 경기꿈틀 커뮤니티 센터 조성 다양한 문화예술창업 프로그램 운영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덕정 도시재생 뉴딜사업 현장지원센터는 지속적이고 선순환적인 도시생태계 조성을 위해 시민이 주체가 되는 지역 맞춤형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할 것이라며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