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군남면 선곡리 마을회 자체 재난지원금 지급
상태바
연천군 군남면 선곡리 마을회 자체 재난지원금 지급
  • 정정미 기자
  • 승인 2021.02.04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구당 20만원씩 92가구에…초·중·고·대학생 22명에게 1인당 10만원씩 장학금도
연천군청 표지석.
연천군청 표지석.

연천군 군남면 선곡리 마을회가 지난해부터 이어져 오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마을 주민을 위로하고 지역주민으로써 인정감 제고와 마을 공동체 의식 회복을 위해여 자체 재난지원금을 지급했다.

군남면 선곡리는 300여명이 거주하는 작은 농촌 마을로써 자립기반이 풍족하지는 않지만 마을 대대로 이어져 내려오는 대동계 수익금과 주민 출연금 및 일부 지원소득을 통해 마련된 마을 기금을 지역주민에게 나누어 준 것이다.

한 가구당 20만 원씩 92가구에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고 초···대학생 22명에게 1인당 10만 원씩 장학금을 지급하는 것으로 총 2060만 원의 마을 기금을 사용했다.

지난 131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철저한 방역 속에 진행된 마을총회에서 만장일치로 의결했고 설 명절 이전 지급을 목표로 비대면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이장이 가가호호 방문해 직접 전달했다.

선곡리 박종관 이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많은 주민들이 피로감을 호소하고 있고 지역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시기인 만큼 이번 재난지원금과 장학금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추진하게 되었으며 이를 계기로 마을이 화합하고 또한 유대관계가 더욱 돈독해 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