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설맞이 경기우수농산물 공동구매 독려
상태바
경기도의회, 설맞이 경기우수농산물 공동구매 독려
  • 김기만 기자
  • 승인 2021.02.02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현국 의장 2월1일 ‘경기우수농산물 특별전시’ 참석
경기도의회 진용복, 김재균, 김봉균 의원이 '경기우수농산물 특별전시'에 참석하여 구매를 독려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진용복, 김재균, 김봉균 의원이 '경기우수농산물 특별전시'에 참석하여 구매를 독려하고 있다.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사진, 수원7)이 지난 21일 의회1층 로비에서 진행된 경기우수농산물 특별전시에 참석해 코로나19로 침체된 농가를 지원할 수 있도록 경기농산물을 적극 구매할 것을 독려했다.

장현국 의장은 이날 진용복 부의장(용인3)과 함께 전시장을 둘러본 뒤 우리의 작은 관심과 지원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일선 농가에는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경기도가 인증한 우수 농산물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인만큼 동료의원들과 사무처 직원들이 이번 전시·판매행사에 적극 참여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번 기획전은 설을 맞아 경기도 농특산물 온라인몰인 마켓경기에서 판매 중인 상품을 전시함으로써 경기지역 우수농산물에 대한 소비를 촉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사전 수요조사 후 설 명절 전 상품을 일괄 공급하는 비대면 공동구매 방식으로 실시해 코로나19 감염위험을 최소화 했다.

전시기간은 이날부터 24일까지 나흘간으로 잣··강정·홍삼 등 설 명절 선물용 제품과 쌀·잡곡···청국장 등 일상생활용 농산물 등 총 35개 품목이 판매된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문경희 부의장(남양주2)과 박근철 더민주 대표의원(의왕1), 정승현 의회운영위원장(안산4), 최종현(비례김봉균(수원5)·김재균(평택2)·김용찬(용인5)·서현옥(평택5) 의원 등이 참석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