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은주 前경기도의원 SRC재활체육관장 취임
상태바
국은주 前경기도의원 SRC재활체육관장 취임
  • 김기만 기자
  • 승인 2021.01.16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 관장 “장애인,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사회를 이룩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국은주 前경기도의원이 광주시에 위치한 SRC 재활체육관장으로 취임했다.
국은주 前경기도의원이 광주시에 위치한 SRC 재활체육관장으로 취임했다.

국은주 경기도의원이 202111일부로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SRC 재활체육관 관장(사진)으로 취임했다.

SRC는 사회복지법인으로 재활병원, 요양병원, 특수학교, 장애인생활시설, 직업재활센터, 자활센터, 재활체육관 등을 운영하고 있다.

신임 국은주 관장이 취임한 재활체육관은 20여명의 직원과 파견근무요원, 사회복무요원 등 모두 30여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장애인과 비장애인 건강증진을 위한 수영, 헬스, 재활체육, 인바디 등 통합프로그램은 운영하고 있다. 하지만 현재는 코로나19로 인해 체육관 전체가 휴관된 상태로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국은주 관장은 이러한 기간을 통해 좀 더 발전된 체육관 육성을 위해 직원들과 수시로 회의하는 등 제도개선을 준비하는데 바쁜 일정을 보내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장애인들에게는 신체기능회복과 기능향상을 위한 수영, 휠체어농구, 보치아, 탁구, 좌식배구 등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활성화 시킬 계획이며 지역의 비장애인들에게도 건강증진을 위한 통합프로그램 서비스를 제공해 함께하는 사회를 이룩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사회복지법인 SRC재단은 국내·외에 의료, 교육, 자립 및 재활체육 등 건강증진에 선도적 역할을 하는 기관으로 알려져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