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튼튼어린이병원, 의정부시보건소에 감사패 전달
상태바
의정부 튼튼어린이병원, 의정부시보건소에 감사패 전달
  • 김기만 기자
  • 승인 2020.11.27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용재 병원장 “호흡기 전담 클리닉 운영에 협조해 준 보건소에 감사”
비대면 예약앱 ‘닥터 펭귄’을 국내 최초로 운영
최용재 튼튼어린이병원장(右)이 호흡기 전담 클리닉 운영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준 이종원 의정부시보건소장(左)을 방문해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최용재 튼튼어린이병원장(右)이 호흡기 전담 클리닉 운영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준 이종원 의정부시보건소장(左)을 방문해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의정부시 가능동에 위치한 튼튼어린이병원이 지난 1124일 호흡기 전담 클리닉 운영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준 의정부시 보건소를 방문해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날 최용재 튼튼어린이병원장은 아동병원의 특성상 호흡기 환자가 대부분으로 발열이 기본 증상인데 코로나19로 인해 그동안 진료의 어려움이 컸다면서 의정부 보건소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으로 호흡기 전담 클리닉 운영을 하게 돼 코로나19 시국에서도 걱정 없이 환자 진료에 만전을 기할 수 있게 됐다며 감사함을 전했다.

그러면서 호흡기 전담 클리닉 운영 이후 대학병원을 찾은 신생아가 발열이란 이유로 진료를 보지 못하고 선별 진료소 안내를 받아 선별 진료소 방문 후 진료 등 시간 지연 등으로 생명에 위협을 받을 수 있었으나 의정부 보건소의 협조로 다행히 호흡기 전담 클리닉이 운영되는 본 병원을 내원해 즉시 치료 후 완쾌됐다고 에피소드도 소개했다.

이종원 의정부시 보건소장은 의정부 튼튼어린이병원의 호흡기 전담 클리닉을 통해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지역 소아 및 청소년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진료를 받을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된 것에 대해 감사하다화답하고 아동병원 뿐만 아니라 지역 내 모든 의료기관과 보건소가 협력해 코로나19를 예방하고 이를 극복하는데 노력을 경주하자고 당부했다.

한편 의정부 튼튼어린이병원의 소아청소년 전문 호흡기클리닉은 코로나19와 연관성이 없는 일반 호흡기 환자 전문 진료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코로나19를 의심하면 처음부터 선별진료소와 보건소로 안내해주는 비대면 예약앱 닥터 펭귄을 국내 최초로 운영하고 있고 음압시설 등 유사시에 대비한 장비와 의료 인력 등을 갖추고 진료 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