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여성단체協 취약계층에 계절김치 나눔봉사
상태바
동두천시여성단체協 취약계층에 계절김치 나눔봉사
  • 장장미 기자
  • 승인 2020.11.02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원금 100만원 등으로 취약계층 50가구에 직접 만들어 전달
동두천시여성단체협의회 회원 20여명이 계절김치를 직접 만들어 취약계층 50가구에게 전달했다.
동두천시여성단체협의회 회원 20여명이 계절김치를 직접 만들어 취약계층 50가구에게 전달했다.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동두천시지회(회장 이계순)는 지난 1029일 두드림 희망센터에서 회원 20여명이 모여 계절김치를 직접 만들어 취약계층 50가구에게 전달했다.

계절김치 나눔 사업은 올해 여름철 긴 장마로 인해 배추 값이 비싸져 김치를 담기 어려운 저소득층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으로 동두천시 착한일터 정기후원금 100만 원을 지원받아 실시했다.

최용덕 동두천시장은 동두천시 여성단체가 캠페인 활동, 반찬 봉사, 시설 위문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주셔서 감사드린다. 김치는 우리 식생활에서 꼭 필요한 반찬인데, 만들기도 수고스럽고 지금은 배추 가격도 비싸서 귀한 만큼 김치를 받는 분들이 좋아하실 것 같다고 격려했다.

이계순 회장은 아침 일찍부터 배추 절임에서 김치 배달까지 수고한 여성단체 회원들에게 감사하다. 봉사활동에 항상 본인 집안일처럼 달려와서 일손을 돕는 단체 회장님들의 노고와 열정이 여성단체의 결속력을 키운다며 응원의 말을 전했다.

한편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동두천시지회는 지역 14개 여성단체가 협의체를 구성하여 취약계층을 위한 반찬 배달 봉사, 클린데이 운영, 코로나 방역, 복지관 배식, 양성평등기념 행사, 사랑의 합동결혼식, 어르신 말벗 및 폭력 추방 캠페인 등 지역 사회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