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 무상교육 조기에 실시하라”
상태바
“고교 무상교육 조기에 실시하라”
  • 김기만 기자
  • 승인 2020.08.07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보당 경기도당, 경기도 25개 시 교육지원청 앞 동시다발 1인 시위 벌여
진보당 경기도당 신건수 위원장이 경기도교육청 앞에서 1인 시위를 하고 있다.
진보당 경기도당 신건수 위원장이 경기도교육청 앞에서 1인 시위를 하고 있다.

진보당 경기도당이 지난 86일 경기도 25개 시 교육지원청 앞에서 고교 무상교육 조기실시를 촉구하는 동시다발 1인 시위를 벌였다.

1인 시위를 벌인 곳은 경기도교육청을 비롯해 이천, 파주, 안양과천, 고양, 북부청사(의정부), 화성오산, 성남, 김포, 군포의왕, 평택, 안성, 시흥, 용인, 수원, 안산, 광주하남 등 25개 지역 교육지원청이다.

진보당 경기도당 신건수 위원장은 전국 12개 교육청에서는 코로나 19로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가계의 교육비 절감을 위해 무상교육의 조기실시를 약속했으나 경기교육청은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고 있다고 지적하며, “무상교육 조기 실시를 통해 고교1학년 교육비 절감에 즉각 나설 것을 촉구했다.

그러면서 진보당 경기도당은 2학기 고등학교 등록금 고지서가 발부되기 전까지 당원들의 강력한 행동으로 경기도 교육청의 고교 무상교육 조기실시를 이뤄내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앞으로 경기지역 시민사회단체와 함께 기자회견, 1 학부모 당사자 토론회, 경기교육감 면담 등을 전개하고 경기도민들에게 알려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