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포천교육지원청 보편적 교육복지 구현 ‘맞손’
상태바
포천시-포천교육지원청 보편적 교육복지 구현 ‘맞손’
  • 강원덕 기자
  • 승인 2020.06.30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개 고등학교 1학년 학생 대상 18억원…교육비 지원 업무협약 체결
포천시와 포천교육청이 ‘포천시 고등학교 교육비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포천시와 포천교육청이 ‘포천시 고등학교 교육비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포천시가 지난 629일 포천시청 시정회의실에서 포천교육지원청과 포천시 고등학교 교육비 지원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협약식은 박윤국 포천시장, 심춘보 교육장, 지역 내 7개 고등학교 교장, 학부모, 학생 등 30여 명이 함께한 가운데 포천시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고등학교 교육비 지원 사업에 대한 현장 의견을 수렴해 수요자 중심의 교육 지원 정책을 추진하고자 진행됐다.

포천시 고등학교 교육비 지원 사업은 포천시의 차별 없는 보편적 교육 복지 확대 구현을 위해 추진된 사업으로 고등학교 2, 3학년 학생은 정부 대응사업으로 지원하며 고등학교 1학년 학생은 18억 원의 포천시 시비로 사업이 추진된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우리 포천에서 학생들이 금전적인 문제로 상처 받지 않도록 정부 지원에서 제외되는 1학년 학생까지 포함한 고등학교 전 학년에게 교육비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교육 분야에서만큼은 포천시만의 특화된 차별 없는 보편적 교육 복지 구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에 심춘보 교육장은 포천시의 교육에 대한 깊은 관심에 감사드린다코로나19로 수업하기 어려운 환경이지만 학부모와 학생 그리고 포천시민이 행복할 수 있도록 교육 분야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화답했다.

이인호 포천시고등학교교장협의회장(포천일고등학교 교장)작년 중·고등학교 신입생 교복 전달식에 이어 오늘 포천시 고등학교 교육비 지원 업무 협약식 등 교육 사업으로 행복한 포천시를 만들고 계시는 박윤국 시장님께 감사드린다우리 7개 고등학교에서도 포천의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 하겠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