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자살예방센터 자살예방에 온 힘
상태바
의정부시자살예방센터 자살예방에 온 힘
  • 이상태 기자
  • 승인 2020.05.27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숙박업중앙회 경기북부지회 의정부시지부와 업무협약 체결
의정부시자살예방센터가 지역사회 자살예방을 위해 대한숙박업중앙회 경기북부지회 의정부시지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의정부시자살예방센터가 지역사회 자살예방을 위해 대한숙박업중앙회 경기북부지회 의정부시지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의정부시자살예방센터가 지난 525일 지역사회 자살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자살예방센터와 대한숙박업중앙회 의정부시지부는 지역사회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확산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숙박업소 내 자살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자살고위험군을 발굴연계하자는 데 뜻을 함께했다.

업무협약 체결으로 의정부시자살예방센터는 일산화탄소 중독으로 인한 자살을 예방하고자 일산화탄소 감지기 400개를 관내 숙박업소 40여 곳에 배포하고, 숙박업소 관계자는 자살고위험군으로 의심되는 고객들에게 일산화탄소 감지기가 설치된 객실을 배정 및 주의를 기울이며 모니터링을 실시키로 했다.

또한 자살예방센터는 일산화탄소 감지기 정상 작동여부를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일산화탄소 감지기 설치 숙박업소가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며 자살예방센터의 접근성을 높이고자 숙박업소 내에 센터 홍보물 및 안내문을 비치할 예정이다.

송주연 의정부시정신건강복지센터 부설 자살예방센터장(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숙박업계와 더욱 효과적인 자살예방 협력방안을 강구할 방침이며 지역사회 생명존중문화가 좀 더 확산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의정부시 자살예방센터 전화는 031-894~8089.

- 우울증 검진상담 및 자살고위험군(자살유가족) 등록관리

- 소재지 : 의정부시 신흥로 217 성원빌딩 5(의정부동)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