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하는 여성 고충상담 핫라인 개설
상태바
일하는 여성 고충상담 핫라인 개설
  • 정정미 기자
  • 승인 2020.05.01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일자리재단 온·오프라인 통합 노무, 심리, 진로에 대한 전문 상담 제공
5월1일부터 운영…핫라인(1522-9294)과 경기도 워라벨 링크로 이용 가능
경기도일자리재단이 개설한 '일하는 여성 고충상담 핫라인 포스터.
경기도일자리재단이 개설한 '일하는 여성 고충상담 핫라인 포스터.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온·오프라인 통합 상담시스템인 일하는 여성 고충상담 핫라인을 개설하고 51일부터 운영에 들어갔다.

이번 시스템은 코로나19로 인한 해고위험 등으로 직장 내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일하는 여성들에게 노무, 심리, 진로상담 등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일하는 여성 고충상담 핫라인은 마음심리·자녀양육 등 일하는 여성의 심리고충에 대한 온라인 상담을 담당하는 7명의 심리전문코치, 직장 내 노무문제의 어려움에 대한 상담을 제공하는 3명의 노무사, 경력 및 진로고민에 대한 상담을 제공하는 취업상담사 7명이 온·오프라인에서 모두 상담을 진행한다.

상담이 필요한 여성은 광역새일 핫라인(1522-9294)이나 경기도 워라벨 링크(https://13b.gg.go.kr)를 이용하면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원하는 시점에 바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홍춘희 경기도일자리재단 여성능력개발본부장은 이번 고충상담 핫라인 서비스는 코로나 19로 인해 경제적, 심리적 위기에 처한 도내 여성 재직자들이 빠르고 쉽게 전문가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마련됐다도내 여성들의 안정된 직장생활과 일·가정 양립 지원에 많이 활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