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긴급 방역 실시
상태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긴급 방역 실시
  • 김영환 기자
  • 승인 2020.04.20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 지역내 학원 및 교습소 93개소 대상으로 대대적인 방역 펼쳐
포천시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학원 등에 긴급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포천시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학원 등에 긴급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포천시가 지난 418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포천시새마을지도자협의회 합동 방역단과 함께 지역 내 학원 및 교습소 93개소를 대상으로 대대적인 방역 소독 활동을 펼쳤다.

이번 방역 활동은 학원 및 교습소의 사용제한 행정명령(324~419)으로 학원 관계자들의 부담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 속에서 포천시,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 포천시새마을지도자협의회가 한 뜻을 모아 긴급히 방역 소독을 추진하게 됐다.

이날 방역 소독 활동에 참여한 양윤호 포천시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은 가장 바쁜 농번기임에도 불구하고 방역활동에 많은 읍··동 새마을지도자분들이 참여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범국가적 재난인 코로나19의 조기 종식을 위해 생활 방역 최일선에서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포천시는 코로나19로부터 지역 내 학생들의 안전한 학습권을 보장하기 위해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과 합동으로 학원 및 교습소 운영 점검에 나섰으며 시비 33000만 원을 투입해 각 급 학교에 열화상 카메라 및 비접촉식 체온계와 전 학생을 대상으로 마스크 등을 공급할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