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서울신세계안과 무료 눈 수술로 청년 軍입대 ‘화제’
상태바
의정부 서울신세계안과 무료 눈 수술로 청년 軍입대 ‘화제’
  • 김기만 기자
  • 승인 2020.03.16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무청과 함께하는 ‘수퍼 굳건이 2호’ 배출…0.05 시력 스마일 라식 수술로 1.2까지 향상
박종훈 원장 “청년을 지원하는 것은 나라를 위한 봉사…지속적으로 병무청을 돕겠다”
박종훈 원장이 '스마일 라식' 수술을 집도 하고 있다.
박종훈 원장이 '스마일 라식' 수술을 집도 하고 있다.

시력 기준 미달로 군대 입대가 어려운 한 청년이 눈 수술 후 다시 현역 입대의 길이 열려 화제가 되고 있다.

경기북부병무청에 따르면 부사관 입대를 희망하는 21세 김모씨는 부동시로 4급 보충역 판정을 받아 현역 입대가 어려운 상황이었다. 하지만 슈퍼 굳건이 사업에 가입된 의정부 소재 서울 신세계 안과의 도움으로 0.05 이던 시력이 스마일 라식 수술을 받은 후 다음 날 1.2까지 향상되어 현역 입대에 지원이 가능해졌다.

수퍼 굳건이 사업은 각 지방 병무청과 의료기관이 협력하여 신체적 사유로 군 입대가 어려운 청년 이 입대를 희망하는 경우 의료기관의 도움을 받아 시력 교정 수술이나 체중 조절 등을 통해 입대가 가능하도록 무료로 지원해 주는 프로젝트를 말한다.

경기도 의정부시 소재 서울신세계안과는 이 제도를 통해 지난 201611월 전국 최초로 수퍼 굳건이 1를 배출한 바 있다. 당시 낮은 시력으로 입대 불가 판정을 받았던 청년이 굴절 교정 수술을 통해 입대가 가능하게 됐고 그 결과 1사단 수색대에서 군 복무를 충실히 이행한 바 있었다.

이번 수술을 집도한 서울신세계안과 박종훈 원장은 “‘스마일 라식과 같은 최신 술기가 이 지역에 도입됨으로써 슈퍼 굳건이들의 입대를 지원하는 봉사의 길이 더욱 넓어졌다. 국방의 의무를 다하기 위해 노력하는 청년을 지원하는 것은 나라를 위한 봉사라 생각해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병무청을 돕겠다고 지원 확대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