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포천시장배 평화유소년바둑축제 개최
상태바
2020 포천시장배 평화유소년바둑축제 개최
  • 김영환 기자
  • 승인 2020.03.13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편강한의원-포천시체육회-한스경제 4개 단체 업무협약 체결
유소년 고학년과 저학년 대상…60~80개 팀으로 1500여명 참가할 예정
'2020 포천시장배 평화유소년바둑축제'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2020 포천시장배 평화유소년바둑축제'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포천시(시장 박윤국), 편강한의원(원장 서효석), 포천시체육회(회장 김인만), 한스경제(대표 정순표) 4개 단체는 지난 312일 포천시청 시정회의실에서 ‘2020 포천시장배 평화유소년바둑축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포천시장배 평화유소년바둑축제는 오는 6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포천시 종합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이 행사일정은 사회상황 등에 따라 상호협의에 의해 변동될 수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포천시·편강한의원·포천시체육회·한스경제가 공동 주최하는 것을 내용으로, 평화유소년바둑축제 사무국과 포천시바둑협회가 공동주관하고 통일부, 편강한의원, 한국기원, 중국바둑협회, 중국문화원에서 특별 후원할 예정이다.

바둑축제의 참가대상은 유소년 고학년과 저학년이며 대회규모는 60~80개 팀으로 150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포천시장배 평화유소년바둑축제는 우리 시가 대한민국 최대의 남북경협 거점도시로서 스포노믹스를 통한 스포츠산업 육성 등 동북아평화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중요한 행사이며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지역경제를 다시 활성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여러분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코로나19가 종식되는 대로 한스경제는 북한 선수단 초청에 최선을 다하고 포천시의 브랜드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각종 홍보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대회 3일 중 첫째 날은 편강한의원의 주최로 중국유소년을 초청하는 편강배 한중 글로벌 유소년바둑대회와 한중 평화분위기 조성을 위한 행사로 진행할 예정이다.

포천시-평강한의원-포천시체육회-한스경제 관계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포천시-평강한의원-포천시체육회-한스경제 관계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