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의정부지회–희망드림노인복지센터 ‘맞손’
상태바
대한노인회의정부지회–희망드림노인복지센터 ‘맞손’
  • 김기만
  • 승인 2019.12.23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 토탈 커뮤니티케어 업무협약 체결…노인들의 삶의 질 향상 기대


<김형두 지회장(왼쪽)이 전미영 센터장과 업무협약 체결 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

대한노인회 의정부지회(지회장 김형두)와 희망드림노인복지센터(센터장 전미영)가 어르신들의 복지향상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토탈 커뮤니티케어를 위해 손을 잡았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지난 1220일 의정부지회장실에서 토탈 커뮤니티케어업무협약식 체결함으로써 오는 2020년부터 노인복지 및 인적교류를 통한 상호활동을 지원하고 상호 필요한 홍보활동을 공동으로 전개하게 된다.

희망드림노인복지센터는 국가보조금사업인 국민건강보험공단 노인장기요양보험 사업을 진행하는 센터로 지역 내 어르신들의 눈높이에 맞는 복지서비스지원으로 요양, 건강, 의료,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 노인복지 컨설팅과 연계로 찾아가는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토탈케어 메니저 시스템으로 어르신들이 유관기관과 연계한 맞춤형 노인복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는 노인복지전문센터이다. 대한노인회 의정부지회는 업무협약을 통해 회원들이 무료상담 서비스를 받게 된다.

김형두 지회장은 노인인구가 급속도로 늘어나는 요즘 회원들이 이번 협약을 통해 안정되고 다양한 노인복지 서비스를 지원을 받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여름에도 세대를 사이의 갈등을 해소할 수 있는 토닥토닥 물놀이 행사를 공동 개최하는 등 노인문제에 지대한 관심을 가져주는 희망드림복지센터에 고마운 마음을 갖고 있다. 앞으로 양기관이 협력해 노인들이 희망과 행복을 느끼며 살아가는 세상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미영 희망드림노인복지센터장은 지역어르신들을 위해 토탈 케어메니저로서 어르신들의 복지향상은 물론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 받으실 수 있도록 안내하여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