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의정부복지재단과 ‘맞손’
상태바
경기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의정부복지재단과 ‘맞손’
  • 정정미
  • 승인 2019.09.20 0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의 권리존중, 인식개선 사업 협력 및 정보교환 등 업무협약 체결

경기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은 지난 919일 의정부복지재단과 노인인식개선 및 복지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경기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 김지순 관장, 경기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 이환희 주임, 의정부복지재단 김준호 대표이사, 의정부복지재단 이효중 사회복지사가 참석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경기북부 거주 노인의 권리존중 및 인식 개선을 위한 사업 협력 및 정보교환 경기북부 아동의 노인인식개선을 위한 사업 협력 및 정보 교환 양 기관의 상생적 발전을 위한 홍보 및 업무연계 및 협력사업 인적·물적 자원에 대한 상호협력 등이다.

경기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 김지순 관장은 다각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노인학대예방을 위한 아동·청소년 효행교육이 확장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1·3세대 간의 소통과 노인에 대한 인식개선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의정부복지재단 김준호 대표이사는 경기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과의 업무 협약 체결을 통하여 지역사회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노인에 대한 부정적 인식 개선과 올바른 인성이 형성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은 2012노인학대 NO 노인공경 YES’ 사업, 2015우리 함께 효도해요!’ 사업, 2016사랑해, 반가워, 인사해사업, 2018아동·청소년 효행교육사업을 진행하여 아동·청소년의 노인인식개선 및 공경심 함양을 도모하고자 힘쓰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