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Wee센터 맞춤형 소집단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포천Wee센터 맞춤형 소집단 프로그램 운영
  • 박회경
  • 승인 2015.06.07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박돈영) Wee센터는 올해 지역내 초고등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매월 맞춤형 소집단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맞춤형 소집단 프로그램은 각 소집단에서의 다양한 상호작용을 통해 참가자들의 정서적 안정 추구를 목적으로 운영되며 매월 관내 학교로 운영알림 공문 발송, 포천교육지원청 홈페이지 안내문 게시를 통해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집단상담(‘똑똑똑, 내 마음 속 들여다보기’), 중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대인관계 향상 미술치료 프로그램(‘Wee Together’),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다도 마음 사랑 프로그램(‘오감만족 찻자리’), 4-고등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자아개념 향상 심리검사 및 해석상담 프로그램(‘自己랑 나랑’)으로 구성되어 있다.

박돈영 교육장은 다양한 주제의 맞춤형 소집단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관내 학생학부모의 학교 및 가정에서의 정서적 안정과 적응에 도움을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똑똑똑, 내 마음 속 들여다보기’)에 참여한 한 학생은 최근 친구와의 다툼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화도 났었는데 이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스트레스가 풀리고 기분이 좋아졌다. 스트레스가 풀리고 나니 그 친구와 싸우지 않고 잘 지낼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